광고 홍보 전공

전공소개

정보기술과 디지털 미디어의 급속한 발전과 확산으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근본적 변화가 일어나면서 광고, PR을 포함하는 전략커뮤니케이션(strategic communication)의 중요성과 수요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광고홍보전공의 교육목표는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인간 행동에 대한 체계적 이해를 통해 현장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전략커뮤니케이션 전문인을 배출하는 데에 있다. 학문적 깊이와 실무적 경험을 갖춘 광고홍보 교수진이 커뮤니케이션학과 더불어 인접학문의 성과와 다양한 실무사례를 결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이론과 실무경험을 겸비한 광고, PR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육과정

공통필수
  • 미디어이론
  • 미디어연구방법
전공필수
  • 전략커뮤니케이션
  • 광고법제
  • 설득커뮤니케이션
전공선택
  • 위기커뮤니케이션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광고소비자심리와행동
  • SNS와마켓팅
  • 광고와문화
  • 헬스커뮤니케이션
  • 브랜드전략과매니지먼트
  • 논문읽기와쓰기
  • 조직커뮤니케이션
  • 공공커뮤니케이션론
  • 커뮤니케이션통계분석
  • PR매니지먼트
  • 브랜드마케팅
  • 미디어저작권

학수번호 교과목 과목구분 학점 - 강의 - 실습
GJC8001 PR management 전공선택 2-2-0
GJC9075 개별연구 전공선택 2-2-0
GJC8005 공공PR 전공선택 2-2-0
GJC9071 공공광고및캠페인 전공선택 2-2-0
GJC9068 광고규제론 전공필수 2-2-0
JMC9530 광고매체론 전공선택 2-2-0
GJC9070 광고메시지전략 전공선택 2-2-0
GJC9094 광고와문화컨텐츠 전공선택 2-2-0
GJC9093 광고와소비자행동론 전공선택 2-2-0
GJC9045 광고이론 전공필수 2-2-0
GJC9112 광고캠페인 전공선택 2-2-0
GJC9048 국제광고론 전공선택 2-2-0
JMC9012 국제커뮤니케이션론 전공선택 2-2-0
GJC9111 국제홍보론 전공선택 2-2-0
JMC9037 기초통계및실습 전공선택 2-2-0
GJC9190 리스크 커뮤니케이션 전공선택 2-2-0
GJC9096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공선택 2-2-0
GJC9081 매체경제학 전공선택 2-2-0
GJC9069 매체기획 전공선택 2-2-0
GJC9039 미디어경영론 전공선택 2-2-0
GJC9091 미디어저작권 전공선택 2-2-0
GJC9067 미디어제도론 전공선택 2-2-0
APR8016 브랜드관리론 전공선택 2-2-0
GJC9097 브랜드마케팅 전공선택 2-2-0
GJC9087 브랜드커뮤니케이션론 전공선택 2-2-0
GJC9030 설득커뮤니케이션론 전공선택 2-2-0
BUS9017 소비자행동론 전공선택 2-2-0
GJC9113 소셜미디어와광고 전공선택 2-2-0
GJC9054 수용자론 전공선택 2-2-0
GJC9027 언론사 전공선택 2-2-0
JMC9003 언론학연구방법론 공통필수 2-2-0
GJC9001 언론학이론 공통필수 2-2-0
JMC9035 언론학특강 전공선택 2-2-0
JMC9036 여론및마케팅조사사례연구 전공선택 2-2-0
GJC9058 인터넷사례연구 전공선택 2-2-0
GJC8003 전략적 PR 전공선택 2-2-0
JMC8004 정치커뮤니케이션 전공선택 2-2-0
JMC9008 조직커뮤니케이션 전공선택 2-2-0
GJC9080 커뮤니케이션이론사 전공선택 2-2-0
GJC9092 헬스커뮤니케이션 전공선택 2-2-0
JMC9531 현대선거캠페인론 전공선택 2-2-0
GJC9072 홍보사례연구 전공선택 2-2-0
사이트맵 닫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