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보 전공

전공소개

정보기술과 디지털 미디어의 급속한 발전과 확산으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근본적 변화가 일어나면서 광고, PR을 포함하는 전략커뮤니케이션(strategic communication)의 중요성과 수요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광고홍보전공의 교육목표는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인간 행동에 대한 체계적 이해를 통해 현장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전략커뮤니케이션 전문인을 배출하는 데에 있다. 학문적 깊이와 실무적 경험을 갖춘 광고홍보 교수진이 커뮤니케이션학과 더불어 인접학문의 성과와 다양한 실무사례를 결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이론과 실무경험을 겸비한 광고, PR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육과정

공통필수
  • 미디어이론
  • 미디어연구방법
전공필수
  • 전략커뮤니케이션
  • 광고법제
  • 설득커뮤니케이션
전공선택
  • 위기커뮤니케이션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광고소비자심리와행동
  • SNS와마켓팅
  • 광고와문화
  • 헬스커뮤니케이션
  • 브랜드전략과매니지먼트
  • 논문읽기와쓰기
  • 조직커뮤니케이션
  • 공공커뮤니케이션론
  • 커뮤니케이션통계분석
  • PR매니지먼트
  • 브랜드마케팅
  • 미디어저작권

과목명 학수번호 과목구분 학점 - 강의 - 실습
PR management GJC8001 전공선택 2-2-0
개별연구 GJC9075 전공선택 2-2-0
공공PR GJC8005 전공선택 2-2-0
공공광고및캠페인 GJC9071 전공선택 2-2-0
광고규제론 GJC9068 전공필수 2-2-0
광고매체론 JMC9530 전공선택 2-2-0
광고메시지전략 GJC9070 전공선택 2-2-0
광고와문화컨텐츠 GJC9094 전공선택 2-2-0
광고와소비자행동론 GJC9093 전공선택 2-2-0
광고이론 GJC9045 전공필수 2-2-0
광고캠페인 GJC9112 전공선택 2-2-0
국제광고론 GJC9048 전공선택 2-2-0
국제커뮤니케이션론 JMC9012 전공선택 2-2-0
국제홍보론 GJC9111 전공선택 2-2-0
기초통계및실습 JMC9037 전공선택 2-2-0
리스크 커뮤니케이션 GJC9190 전공선택 2-2-0
마케팅커뮤니케이션 GJC9096 전공선택 2-2-0
매체경제학 GJC9081 전공선택 2-2-0
매체기획 GJC9069 전공선택 2-2-0
미디어경영론 GJC9039 전공선택 2-2-0
미디어저작권 GJC9091 전공선택 2-2-0
미디어제도론 GJC9067 전공선택 2-2-0
브랜드관리론 APR8016 전공선택 2-2-0
브랜드마케팅 GJC9097 전공선택 2-2-0
브랜드커뮤니케이션론 GJC9087 전공선택 2-2-0
설득커뮤니케이션론 GJC9030 전공선택 2-2-0
소비자행동론 BUS9017 전공선택 2-2-0
소셜미디어와광고 GJC9113 전공선택 2-2-0
수용자론 GJC9054 전공선택 2-2-0
언론사 GJC9027 전공선택 2-2-0
언론학연구방법론 JMC9003 공통필수 2-2-0
언론학이론 GJC9001 공통필수 2-2-0
언론학특강 JMC9035 전공선택 2-2-0
여론및마케팅조사사례연구 JMC9036 전공선택 2-2-0
인터넷사례연구 GJC9058 전공선택 2-2-0
전략적 PR GJC8003 전공선택 2-2-0
정치커뮤니케이션 JMC8004 전공선택 2-2-0
조직커뮤니케이션 JMC9008 전공선택 2-2-0
커뮤니케이션이론사 GJC9080 전공선택 2-2-0
헬스커뮤니케이션 GJC9092 전공선택 2-2-0
현대선거캠페인론 JMC9531 전공선택 2-2-0
홍보사례연구 GJC9072 전공선택 2-2-0
사이트맵 닫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