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심성욱 교수

언론정보대학 광고홍보학과

연락처 : 031-400-5428

■ 학력

2002  플로리다대학교, 광고학박사
1999  미주리대학교, 광고학석사
1994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사 

■ 활동경력[ 경력 ]
2014 - 현재  MBN 매일방송 시청자위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창조경영심의위원
                 한국옥외광고센터 광고심의위원
2013 - 현재  한국 OOH광고학회 부회장

[ 학회경력 ]
2008 - 2009  한국 광고홍보학회 총무이사
2007 - 2008  한국광고학회 편집위원
2006 - 2007  한국옥외광고학회 총무이사 
■ 주요실적[ 논문 ]
- "인터랙티브 TV광고 수용에 관한 연구: 플로우이론, 상호작용성, 기술수용모델 확장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여름호
- "옥외광고 측면에서 승강장 광고 접촉형태에 대한 연구", 옥외광고학연구
- 기호품 기업광고의 효과과정에서 메시지 유형 및 브랜드 변인의 역할에 관한 연구
- 고속도로 야립광고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효과 연구
- 국내 In-Store 디지털 사이니지 효과측정 모델개발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중국에 있어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광고이용동기에 관한 비교연구
- 수용자의 내적 특성과 이용동기가 모바일 뉴스콘덴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편의점 디스플레이를 통한 콘덴츠 및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 The Dimensions of Nation Brand Persoanality: A Study of Nine Countries외 20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