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미디어와 IT기술이 결합한 디지털미디어는 미디어의 제작, 편성, 유통, 전송 및 소비의 전 영역에 빅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디지털미디어전공은 대변혁의 소용돌이에 있는 디지털미디어 현상을 분석하고 디지털미디어가 언론을 포함한 미디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과, 디지털 미디어가 지니는 사회, 정치, 문화적 함의를 조망하고 연구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과정
- 공통필수
-
- 미디어이론
- 미디어연구방법
- 전공필수
-
- 디지털미디어산업
- 디지털테크놀로지와미디어
- 디지털미디어론
- 전공선택
-
- 웹콘텐츠이해
- OTT연구
- 논문읽기와쓰기
- 디지털스토리텔링
- 커뮤니케이션통계분석
- 디지털미디어와엔터테인먼트
- 디지털미디어사례분석
- 미디어저작권
- AR과VR의미디어활용
- 중국미디어산업및정책
- SNS와사회변동
- ICT정책론
- 인터넷미디어
학수번호 | 교과목 | 과목구분 | 학점 - 강의 - 실습 |
---|---|---|---|
GJC9075 | 개별연구 | 전공선택 | 2-2-0 |
JMC9012 | 국제커뮤니케이션론 | 전공선택 | 2-2-0 |
JMC9037 | 기초통계및실습 | 전공선택 | 2-2-0 |
GJC9081 | 매체경제학 | 전공선택 | 2-2-0 |
GJC9064 | 문화산업론 | 전공선택 | 2-2-0 |
GJC9039 | 미디어경영론 | 전공선택 | 2-2-0 |
GJC9057 | 미디어발달사 | 전공선택 | 2-2-0 |
GJC9091 | 미디어저작권 | 전공선택 | 2-2-0 |
GJC9067 | 미디어제도론 | 전공선택 | 2-2-0 |
GJC9062 | 미디어효과론 | 전공선택 | 2-2-0 |
GJC9030 | 설득커뮤니케이션론 | 전공선택 | 2-2-0 |
GJC9076 | 언론과철학 | 전공선택 | 2-2-0 |
GJC9027 | 언론사 | 전공선택 | 2-2-0 |
JMC9003 | 언론학연구방법론 | 공통필수 | 2-2-0 |
GJC9001 | 언론학이론 | 공통필수 | 2-2-0 |
JMC9035 | 언론학특강 | 전공선택 | 2-2-0 |
JMC9036 | 여론및마케팅조사사례연구 | 전공선택 | 2-2-0 |
GJC9066 | 영상메시지론 | 전공선택 | 2-2-0 |
GJC9065 | 영상산업론 | 전공선택 | 2-2-0 |
GJC9083 | 영화론 | 전공선택 | 2-2-0 |
GJC9053 | 윤리법제론 | 전공선택 | 2-2-0 |
GJC9088 | 인터넷미디어론 | 전공필수 | 2-2-0 |
GJC9058 | 인터넷사례연구 | 전공선택 | 2-2-0 |
GJC9063 | 정보사회와뉴미디어론 | 전공선택 | 2-2-0 |
GJC9085 | 정보사회의쟁점 | 전공필수 | 2-2-0 |
JMC8004 | 정치커뮤니케이션 | 전공선택 | 2-2-0 |
JMC9008 | 조직커뮤니케이션 | 전공선택 | 2-2-0 |
GJC9080 | 커뮤니케이션이론사 | 전공선택 | 2-2-0 |
GJC8002 | 콘텐츠성공전략 | 전공선택 | 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