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미디어와 IT기술이 결합한 디지털미디어는 미디어의 제작, 편성, 유통, 전송 및 소비의 전 영역에 빅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디지털미디어전공은 대변혁의 소용돌이에 있는 디지털미디어 현상을 분석하고 디지털미디어가 언론을 포함한 미디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과, 디지털 미디어가 지니는 사회, 정치, 문화적 함의를 조망하고 연구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과정
- 공통필수
-
- 데이터애널리틱스
- 커뮤니케이션론
- 미디어연구방법론
- 전공필수
-
- 디지털테크놀로지와미디어
- 디지털미디어론
- 디지털커뮤니케이션
- 디지털미디어의이해
- 전공선택
-
- 웹콘텐츠의이해
- OTT연구
- 논문읽기와쓰기
- 디지털스토리텔링
- 커뮤니케이션통계분석
- 디지털미디어와엔터테인먼트
- 디지털커뮤니케이션사례연구
- 미디어저작권
- AR과VR의미디어활용
- 중국미디어문화
- SNS와사회변동
- ICT정책론
- 미디어산업과트렌드
- 유튜브커뮤니케이션전략
- 미디어리더스특강
- 미디어경영과데이터
- MCN인플루언서커뮤니케이션
- 디지털미디어사례분석
- 미디어법세미나
- 미디어정책과법의이해
- 플랫폼혁명과미디어비즈니스
- 소셜미디어론
- 인터랙티브미디어
과목명 | 학수번호 | 과목구분 | 학점 - 강의 - 실습 |
---|---|---|---|
개별연구 | GJC9075 | 전공선택 | 2-2-0 |
국제커뮤니케이션론 | JMC9012 | 전공선택 | 2-2-0 |
기초통계및실습 | JMC9037 | 전공선택 | 2-2-0 |
매체경제학 | GJC9081 | 전공선택 | 2-2-0 |
문화산업론 | GJC9064 | 전공선택 | 2-2-0 |
미디어경영론 | GJC9039 | 전공선택 | 2-2-0 |
미디어발달사 | GJC9057 | 전공선택 | 2-2-0 |
미디어저작권 | GJC9091 | 전공선택 | 2-2-0 |
미디어제도론 | GJC9067 | 전공선택 | 2-2-0 |
미디어효과론 | GJC9062 | 전공선택 | 2-2-0 |
설득커뮤니케이션론 | GJC9030 | 전공선택 | 2-2-0 |
언론과철학 | GJC9076 | 전공선택 | 2-2-0 |
언론사 | GJC9027 | 전공선택 | 2-2-0 |
언론학연구방법론 | JMC9003 | 공통필수 | 2-2-0 |
언론학이론 | GJC9001 | 공통필수 | 2-2-0 |
언론학특강 | JMC9035 | 전공선택 | 2-2-0 |
여론및마케팅조사사례연구 | JMC9036 | 전공선택 | 2-2-0 |
영상메시지론 | GJC9066 | 전공선택 | 2-2-0 |
영상산업론 | GJC9065 | 전공선택 | 2-2-0 |
영화론 | GJC9083 | 전공선택 | 2-2-0 |
윤리법제론 | GJC9053 | 전공선택 | 2-2-0 |
인터넷미디어론 | GJC9088 | 전공필수 | 2-2-0 |
인터넷사례연구 | GJC9058 | 전공선택 | 2-2-0 |
정보사회와뉴미디어론 | GJC9063 | 전공선택 | 2-2-0 |
정보사회의쟁점 | GJC9085 | 전공필수 | 2-2-0 |
정치커뮤니케이션 | JMC8004 | 전공선택 | 2-2-0 |
조직커뮤니케이션 | JMC9008 | 전공선택 | 2-2-0 |
커뮤니케이션이론사 | GJC9080 | 전공선택 | 2-2-0 |
콘텐츠성공전략 | GJC8002 | 전공선택 | 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