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교육과정표(2020-2021)
전공 | 공통필수 | 전공필수 | 전공선택 | |
---|---|---|---|---|
신문·잡지·출판 |
데이터애널리틱스 커뮤니케이션론 미디어이론 미디어연구방법(론) |
윤리법제론 저널리즘론 |
디지털시대의여론과민주주의 저작권법의실무와이해 국제커뮤니케이션 뉴스미디어스타트업의이해 언론PR의이해 탈진실과공론장 저널리즘특강 미디어와정보사회 | 언론과정치 미디어정책과법의이해 뉴스빅데이터기반저널리즘연구 스토리텔링과미디어산업경영 정부와언론 사회이슈와오피니언저널리즘 탐사기획보도론
|
방송·영상 | 방송론 매스커뮤니케이션 방송정책이론과사례 미디어효과론 | 방송연출론 커뮤니케이션기업전략 TV프로그램장르별영상문법 문화간커뮤니케이션 방송사례연구 방송비평연구 커뮤니케이션통계분석 문화콘텐츠기획 방송저널리즘 미디어저작권 대중문화의이해와전망 대중문화와문화산업 미디어의채택과확산 방송영상제작실습의이해 인턴쉽 방송의법과제도 | 영상사례분석 다문화커뮤니케이션 미디어산업론 문화산업의과제와전망 글로벌미디어와문화 미디어콘텐츠분석 논문읽기와쓰기 영상연출론 방송콘텐츠기획 방송영상이론 방송이론 빅데이터분석방법과활용 OTT시대의방송산업 영상커뮤니케이션론 미디어와실험연구사례 |
|
광고홍보 | 설득커뮤니케이션 헬스커뮤니케이션 광고론 |
소비자행동론 공감콘텐츠기획 홍보위기관리론 위기커뮤니케이션 광고홍보세미나 헬스리스크커뮤니케이션 스포츠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미래기술 소셜미디어와SNS마케팅 커뮤니케이션기업전략 기술발전과미디어,광고마케팅 중국미디어문화 1인미디어콘텐츠커뮤니케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 논문읽기와쓰기 조직커뮤니케이션 공공커뮤니케이션론 커뮤니케이션통계분석 PR매니지먼트 브랜드마케팅 미디어저작권 광고소비자심리와행동 SNS와마켓팅 광고와문화 헬스커뮤니케이션 브랜드전략과매니지먼트 PR전략과홍보캠페인 뉴럴마케팅커뮤니케이션 |
|
디지털미디어 | 디지털미디어의이해 디지털미디어론 디지털커뮤니케이션 |
미디어경영과데이터 MCN인플루언서커뮤니케이션 미디어법세미나 웹콘텐츠이해 디지털스토리텔링 커뮤니케이션통계분석 디지털미디어와엔터테인먼트 디지털미디어사례분석 SNS와사회변동 미디어정책과법의이해 플랫폼혁명과미디어비즈니스 미디어저작권 AR과VR의미디어활용 |
중국미디어산업및정책 ICT정책론 인터넷미디어 디지털미디어경영론 미디어경제학 글로벌미디어산업과문화확산 영화비즈니스의이해 AR과VR미디어활용 소셜미디어론 인터랙티브미디어 디지털전환시대미디어경영론 4차산업혁명과미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