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우회소식

원우회소식

2022-1학기 <방송영상제작실습의 이해> 현장속으로! 열정이 POP! POP!
2022-07-03 21:51:39 조회수4952

 

 

 

언정원 여러분! 일찍이 더위가 시작됐던 이번학기도 잘 마무리 하셨나요~?

우리대학원의 명물! <방송영상제작실습의 이해라는 과목이 있다는 사실은 이제 모두 알고 계시죠?!

<방송영상제작실습의 이해>는 방송프로그램 기획부터 실습그리고 제작 현장까지 견학할 수 있는 우리대학원만의 매력을 가득 담은 수업입니다!

이 과목은 유학생 원우 분들이 수강하고 있고직접 실습하고 견학하는 커리큘럼이다 보니 한국에 체류중인 원우 분들꼐서 참여해 주셨는데요!

열정 가득했던 현장같이 떠나보실까요~?

 

 

개강OT1개강ot2

 

 

원우님들의 첫 만남은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에서 이뤄졌다고 합니다~! 

<방송영상제작실습의 이해> 커리큘럼과 현직에 몸 담고 계신 강사진을 소개하는 개강오리엔테이션에 이어 방송과 방송콘텐츠 전반까지 훑어보는 시간이었다는데요!

개강오리엔테이션 이후에는 약 12주간 콘텐츠방송프로그램 기획촬영편집 실습 등의 수업을 통해서 방송,영상이 어떻게 제작되고 만들어지는 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기획안을 발표해서 피드백도 받고촬영 기법과 다양한 편집 방법도 실습할 수 있다니유학생 원우님들의 열정을 POP!POP! 불태우는 시간이였겠죠?!



현장실습3현장실습4현장실습2현장실습1현장실습5



개강식이 종료된 이후에는 견학을 위해 KBS를 방문하였는데요, 원우님들께서 가장 기대했던 그 현장은! 바로바로!! '유희열의 스케치북제작 현장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촬영하는 스튜디오부터 방송을 송출하고 제작하는 부조정실까지우리 언정원 원우분들의 집중하는 모습보이시나요~?



수료식1수료식2



마지막 과정이었던 현장 견학을 마치고, 15()에는 수료식이 진행되었는데요!

각 조별로 작품을 발표하고, 실습 수료증을 전달받으며 <방송영상제작실습의 이해>는 마무리되었습니다..! 


<방송영상제작실습의 이해>의 현장어떠셨나요~? 

한국 방송의 제작 현장을 살펴보고 프로그램 제작 전반에 걸쳐 실습할 수 있는 이 과목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이처럼 우리 언론정보대학원은 원우님들의 새로운 경험과 전문 지식 능력 함양을 위해서 늘 노력하고 있으니앞으로도 <방송영상제작실습의 이해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