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요강

모집요강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요강(야간)
1. 모집전공 (석사학위과정 : 각 전공별 약간명)
  • 1) 방송·저널리즘전공 (구, 신문·잡지·출판전공 & 방송·영상전공)
  • 2) 전략커뮤니케이션전공 (구, 광고홍보전공)
  • 3) 디지털미디어콘텐츠전공 (구, 디지털미디어전공)
  • 4) 미디어문화산업전공
2. 전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시험
3. 지원자격
  • 1)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및 2024년 8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 2)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3) 외국소재 대학 출신자의 경우, 대학이 해당 국가의 공인을 받은 경우에만 지원 가능
  • 4) 본 대학원 지원전공과 학사학위 전공이 동일하지 않아도 지원 가능함
4. 전형일정
  • 1) 인터넷접수 : 2024. 5. 7(화) 10:00 ∼ 5. 23(목) 24:00 [https://ipsi4.uwayapply.com/gradu/hanyang_spe/?CHA=1]
    ※ 원서는 100%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방문접수는 하지 않습니다. - (주)유웨이어플라이
    전형료 : 70,000원 (접수시 인터넷에서 결제)
  • 2) 서 류 제 출 : 2024. 5. 7(화) ∼ 5. 24(금) 17:00
    ※ 등기우편은 2023. 5. 24(금) 소인분까지, 미도착시 면접고사에 응시할 수 없음
    ※ 우편 및 행정팀 방문 제출
    제출장소 : (우 04763)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22 한양대학교 사회과학관 3층 310호 언론정보대학원 행정팀
    서류도착 확인방법 :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 _ [https://ipsi4.uwayapply.com/gradu/hanyang_spe/1/service/arrival.htm]
  • 3)면접 전형일 및 장소 : 2024. 6. 8(토) 14:00 
  • 4)합격자 발표 : 2024. 6. 21(금) 16:00 예정
  • 5) 합격자 발표 방법 : 언론정보대학원 홈페이지 하단 합격자발표에서 확인
    개별 합격통지는 하지 않으므로 본인이 반드시 지정된 합격자 발표일에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 대학원에서 책임지지 않음
  • 6) 합격자 등록기간
    - 예치금 납부 : 
    <최초합격자> 2024. 7. 3(수)~ 7.5(금) 예정
  • - 잔여등록금 납부: 추후 공지
5. 제출서류
가.
  • ① 입학원서(인터넷 접수 후 출력) 1부
  • ② 학업계획서 1부
  • ③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교육부 학위등록번호 기재요망) 1부
  • - 최종학위 석사, 박사학위 소지자는 해당학위(졸업)증명서를 각 1부씩 제출
  • - 대학원 졸업자도 필히 대학졸업증명서 제출
  • - 편입생의 경우 전적대학 졸업(수료, 제적)증명서 반드시 제출
  • ④ 최종학교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 - 최종학위 석사, 박사학위 소지자는 대학원과 대학의 졸업 및 성적증명서 각 1부씩 제출
  • - 백분율 환산이 있는 성적증명서
  • - 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 성적증명서 반드시 제출
  • ⑤ 재직 및 경력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 사업체 대표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제출(직원 수 기재 요망)
  • - 경력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가입자가입증명' 혹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나. 외국소재 대학의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인 경우, 아래 사항을 참조 하십시오.
  • ① 졸업 및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원본으로 각 1부씩 제출
  • ② 위의 모든 서류는 한국어로 번역하여 공증을 받아 공증서와 함께 제출하며 해당 국가 대사관의 대학인정 공증서 1부도 함께 제출
  • ③ 제출서류 중 원본서류의 반환을 원할 경우, 원본 확인 후 반환할 수 있으며 반드시 언론정보대학원 행정팀으로 방문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6.유의사항
  • ① 원서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 후 변경·취소·전형료 환불이 불가능하므로 전형료 결제에 신중을기하시기 바랍니다.
  • ② 모든 증명서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의 원본이어야 하며 다음의 사항을 숙지한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③ 인터넷 원서접수자에 한해 서류를 접수하며,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지원자는 면접 고사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④ 모든 제출서류의 오른쪽 하단에 수험번호를 기재하여 언론정보대학원 행정팀으로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여 주십시오.
  • - 우편 발송 2~3일 후 원서접수처 홈페이지에서 서류도착여부 확인
  • ⑤ 전형일에는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십시오.
  • ⑥ 인터넷 원서접수 시 사진규격
  • - 최근 3개월 이내 반명함판 3X4cm 기준으로 사진파일을 만들고 JPG파일로 저장
  • - 해상도 최소 400dpi 이상
  • - 사이즈는 가로 390 X 세로 475 이상 픽셀
  • - 파일크기 2MB 이내
  • ⑦ 전형료 : 70,000원 (인터넷접수 수수료 포함, 접수 시 인터넷 결제)
  • ⑧ 합격후, 소정의 기한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아니할 경우 입학이 취소됩니다.
  • ※ 합격자 중 2024년 8월 졸업예정자는 졸업증명서 1부를 8월까지 행정팀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본 대학원 학칙에 따라 합격이 취소됩니다.
7.특전
  • 1) 언론계 각 분야의 실무경험이 있는 분은 장학규정에 따라 우대함.
  • 2) 본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자는 대학원 박사과정에 응시자격 부여됨.
8.수업운영 특징
  • 온·오프라인 동시 수업이 가능한 최첨단 강의실에서 수업 진행
9. 장학규정
장학규정
구분 내용 지급율 공통사항
경력장학 - 중앙언론사(신문,방송,통신) 편집국, 보도국 재직자 중 장학규정에 따른 입학사정위원회의 심사결과에 부합한자
- 지역신문(신문,방송,통신)편집국, 보도국
- 언론, 문화 관련 중앙부처 공직자 및 군위탁생
- 본교 교직원 및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자
- 전공 관련분야 종사자
- 대상자가 다수일 경우 입학사정위원회에서 최종결정
입학금 및 등록금 10% ~ 등록금100% 특정매체의 지원자가 다수일 경우, 입학사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지급 인원 축소 가능함
특별장학 대학원장과 입학사정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학생

* 모든 장학금을 받는 재학생 중 계속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매 학기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직전학기 성적이 반드시 3.0 이상이어야 한다.
* 세부 장학 지급규정 확인: https://gsjmc.hanyang.ac.kr/front/bachelor/bylaws/graduate-bylaws/view?id=1834 
문의처 : ☎(02)2220 - 0268

10. 기타

2024년 5월 24일(금) 17:00까지 입학원서, 학업계획서, 졸업/성적증명서(편입전 출신대학 포함), 재직증명서(해당자)를 본 대학원 행정팀으로 제출하고, 수험표는 면접당일 지참
2024년 5월 24일(금) 이후 우편발송자는 발송 전, 행정팀(02-2220-0267)으로 사전연락 필수 (특급우편 요망)
문의처 : ☎(02)2220 - 0267~0269

 
사이트맵 닫기